마지막 업데이트 : 2019-09-10

Shift + Alt + G : 레퍼런스나 베이스 클래스, 구현부 등등 찾을 때 짱편함.

Alt + G : 어디서 쓰이는지 바로 찾아갈 수 있게 해줌.

Alt + Shift + O : 전체 파일 검색해서 VS 안에서 찾는 것 보다 빨리 찾게 해줌.

Create Implementation : 이건 Short Cut을 설정해줘야함

도구->옵션->환경->키보드 로 간 다음. 상단의 매핑 구성표 적용에 (기본값) 으로 설정하고, 명령 검색창에 createimpl 을 검색하면

VAssistX.RefactorCreateImplementation 이 나온다. 한 번 눌러주고, 아래에 바로 가기 키 누르기 쪽에 키를 바인드 한다. 이 부분은 그냥 키보드 누르면 자동으로 찍힌다.

나같은 경우에는 기존의 intellisense 쪽에서 Ctrl + . 으로 함수를 만들던게 생각나서, Ctrl + Shift + . 으로 두고 사용하는 편이다.

설정하고 할당을 꼭 눌러주도록 하자.

언리얼이던 어디던 Intellisense 가 가끔씩 느린 경우가 있다. 그럴땐 저 커맨드를 쓰면 바로 나와서 아주 좋다.

Add Header : 헤더를 자동으로 위에 써준다. 아주 유용하다. 특히 언리얼에서는 IWYU 규칙을 지키는게 좋은데 그럴 때 아주 좋다.

근데 모든게 < > 구조로 입력 되는데, 언리얼의 경우엔 ” ” 로 바꿔주는게 좋다.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 인 경우에는 잘 작동하고 불러와지는데,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 인 경우에는 헤더를 불러왔음에도 불구하고 작동하지 않았다. 찾는 기본 환경 위치가 달라서 그렇겠지만 조금 의아했다.

아무튼 CreateImplementation 설정할 때랑 똑같이 설정해주고, 원하는 키로 바인드 하고 할당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가끔 기능 찾다보며 또 쓸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