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월드는 최상위 레벨 오브젝트이며, 렌더링 될 액터와, 컴포넌트를 대표하는 오브젝트(UObject)이다.

월드는 하나의 Persistent 레벨과 함께 월드 볼륨상에서 로드되거나 언로드될 수있는 Streaming 레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레벨들을 World Composition으로 정리해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스탠드얼론 게임(Shipped Build)에서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월드만 존재하나, 에디터 안에서는 많고 많은 월드들이 수정될 수 있다.

Level

우리가 보는 모든 게임의 오브젝트들은 레벨 속에 들어가있으며, UE4 에서 레벨이란 스태틱 메시, 볼륨, 라이트, 블루프린트 등등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이 모든것이 어우러져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에게 모든 경험을 선사해준다.

기본적으로 레벨 그 자체를 말하는 Persistent Level이 하나 존재하며 그 아래에 여러 서브 레벨들이 존재할 수 있다.

Sub Level

레벨은 바이너리 애셋이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같은 부분을 작업하는 팀원과 협업할 때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서브 레벨을 구성해 두면, 여러 명이 같은 게임 공간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서브 레벨에 씬 전체 오디오가 들어있고, 다른 서브레벨 하나에 배경 레이아웃 스태틱 메시가 들어있다면, 각 서브레벨은 여전히 한 사람씩만 작업할 수 있으나, 씬의 액터를 세심히 구역별로 나누어 두면, 겹치는 작업 영역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