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quencer 란?

시퀀서는 언리얼 엔진에서 재공하는 카메라 연출에 관련된 시네마틱 편집용 툴이다.

시퀀서가 나오기 이전에는 마티네라는 툴을 사용했는데, 이제는 시퀀서를 사용한다.

시퀀서에 스켈레탈 메시 트랙을 추가하고, 애니메이션 트렉을 추가해 그 스켈레탈 메시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카메라 트랙과 카메라 컷 트랙을 넣어 앵글을 잡고 카메라 전환을 하는 등의 작업을 거치면, 시네마틱 시퀀스의 기본적인 워크플로가 완성된다.

워낙 배워야할 테크닉들이 많아 정리하기는 조금 무리인 것 같다.

공식 문서 링크를 걸어두겠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Sequencer/Overview/index.html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Sequencer/QuickStart/index.html

https://api.unrealengine.com/KOR/Engine/Sequencer/HowTo/index.html

퀵 스타트와 몇가지 안내서를 본 뒤 만든 간단한 연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