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Settings

프로젝트 세팅들은 에디터 상단에 위치한 편집 버튼에서 프로젝트 세팅을 누르면 볼 수 있다.

프로젝트 세팅창에서 대부분의 기능들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다.

프로젝트 세팅창을 열면 가장 먼저 보이는 설명 카테고리에서는 프로젝트의 섬네일과 프로젝트 이름, 설명, 버전 등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맵 & 모드 에서는 에디터를 켤때 가장 먼저 보일 맵과 게임 기본 맵을 설정할 수 있다. 그 외에 게임 인스턴스나 게임모드등도 설정할 수 있다.

가비지 컬렉션에서는 GC가 일어나기 까지의 시간등을 비롯한 여러 설정이 가능하다.

게임 플레이 디버거는 게임 속에서 비주얼 적으로 현재 게임속에서 활성화된 AI나 그 AI의 BehaviorTree 상태, EQS, Navmesh 비주얼 토글, AI Perception 상태, Nav Grid 등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게임 디버거를 설정할 수 있다.

인게임 디버거는 아포스트로피 키로 껏다 켤수 있다. [ ‘ ] 키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대한것도 네비게이션 메시와 함께 설정할 수 있다.

게임의 렌더링에 관련한 설정도 바꿀 수 있고, 애니메이션, 오디오 등등의 세팅들 또한 가능하다.

빙의한 Pawn에 대한 입력 설정도 프로젝트 세팅에서 바꿀 수 있다.

UE4 에서의 Trace 에서 설명했듯 콜리전에 대한 설정도 콜리전 카테고리 에서 설정가능하다.

기타 빌드나 플랫폼 별 세팅, 플러그인, 에디터 설정도 모두 프로젝트 세팅에서 가능하다.

다만 변경점은 그 프로젝트에 종속되므로 다른 프로젝트까지 변경점이 옮겨지지 않는다.

Editor Preference

에디터 개인 설정에서는 에디터에 관한 전반적인 설정들이 가능하다.

에디터에서 선택등에 대한 색 변경이나. 로그 색 등등을 바꿀 수있으며, DDC (Derived Data Cache) 위치 설정, 에디터 스타트업 설정, 언어 설정 등등을 진행할 수 있다.

콘텐츠 에디터인 애니메이션 에디터나 스켈레탈 메시 에디터, 블루프린트 에디터 같은 미들웨어에 대한 설정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