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 Link Proxy

내비 링크 프록시 액터는 폰이 점프하거나 타고 내려갈 수 있는 턱(ledge)을 지정하는데 사용된다.

내비 메시 안에 단절된 부분을 건너기 위해 잠시 떠날 수 있도록 해주어, 시작점과 끝점을 지정해 Path 노드인 것처럼 간주한다.

네비 메시가 항상 우리가 원하는대로 생성되어주지 않기 때문에, 특수한 경우에 사용한다.

3D 게임에서는 AI에게 점프를 요청하거나, 네비메시를 크게 돌아갈 경우 그러지 않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Nav Area (Nav Volume)

Nav Mesh Bounds Volume

내비 메시 바운드 볼륨은 레벨의 내비 메시를 만드는 부분을 조절할 때 사용한다.

내비 메시는 레벨 영역 내 돌아다닐 수 있는 경로를 계산하는 데 사용된다.

볼륨 내 걸어다니기 적합한 각도의 모든 표면상에 내비 메시를 구성한다.

내비 메시 바운드 볼륨을 사용하려면, 하나 이상의 볼륨을 원하는 위치에 오버랩 시켜주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아주 빨리 자동으로 빌드된다.

뷰포트에서 P 키를 누르면 내비 메시를 시각화시켜 볼 수 있다. 내비 메시가 깔린 곳은 초록색으로 표시된다.

Nav Modifier Volume

내비 모디파이어 볼륨은 내비 메시상에서 조건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된다.

내비 모디파이어 볼륨의 기본적인 종류는 총 4가지로 Nav Area Class 라고 부른다.

  • NavArea_Default – 일반적으로 지나갈 수 있는 공간
  • NavArea_LowHeight – 웅크리거나, 기어가야하는 공간 등등의 제약이 있는 공간
  • NavArea_Null – 갈 수 없는 공간
  • NavArea_Obstacle – 지나가기 힘든 공간 (Navigation Solver에 의해 Cost를 계산해 값이 싸면 이곳으로 진행함)

이 Nav Area Class는 우리가 직접 확장시켜 사용할 수도 있다.

NavArea_Obstacle의 공간은 빨갛게 처리된다. LowHeight는 파랗고, Default는 초록색이며, Null은 색이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