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Perception 이란?

AI Perception 기능은 기존의 언리얼엔진에서 제공되던 Pawn Sensing 보다 더 진보된 방식의 상황 판단 기술이다.

Pawn Sensing은 보는 것에 관한 탐지와 관련된 행동들을 모아둔 컴포넌트의 일종이었다. 하지만, 이제 더이상 듣는 것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고, 주위 환경의 변화나 이벤트를 더 쉽고 자세하게 감지하기 위해 AI Perception과 EQS 시스템이 추가되기 시작했다.

AI Perception에는 AI Perception Component와 AI Perception Stimuli Source Component라는 두가지의 컴포넌트가 상호작용하며 정보를 교환한다.

AI Perception Component

AI Perception Component는 변화를 받아들이는 리시버와 같은 존재이다.

일반적으로 AI Controller에 부착해 사용하며, Pawn이나 Character에 부착해도 크게 상관은 없다.

부착된 컨트롤러를 가진 AI는 보는 것과 듣는 것, 데미지 감별, 팀 감별 등등의 지각능력을 갖게된다.

AI Perception Stimuli Souce Component

AI Perception Stimuli Source Component는 변화에 대한 트리거들을 만들어내어 AI Perception Component가 변화를 인지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컴포넌트이다.

일반적으로 Pawn이나 Character에 부착해 사용하며, 부착된 Pawn이나 Character 들은 보이거나, 들리는 등등의 이벤트들을 보낼수 있게 된다.

예를 든 간단한 사진을 만들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