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에 추가한 애님 노티파이는 프레임 스킵이 있을 경우에 호출을 장담할 수 없다.

그래서 애니메이션 노티파이는 두가지의 틱 유형을 갖고있다.

Queued(대기열 방식)와 Branching Point (분기점 방식)이 Montage Tick Type 이다.

주요한 차이점은 대기열 방식은 비동기식인 반면에 분기점 방식은 동기식이다.

대기열 방식 : 애니메이션의 Evalutate 단계가 끝날 때 노티파이를 트리거한다. 섹션을 바꾸거나 몽타주 위치 점프에 적합하지 않다.

분기점 방식 : 분기 지점에 다다르면 정확한 시간에 노티파이가 트리거된다. 섹션을 바꾸거나 몽타주 위치 점프에 적합하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분기점 방식은 애니메이션 타임라인 상의 위치를 지정하는 데 있어 정밀도가 훨씬 높다는 뜻이다.

만약 특정 애니메이션이 매우 정확한 지점으로 점프를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라면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분기점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대기열 방식으로 비동기적인 속성에 의해 이벤트 발동이 다른 프레임에서 일어나거나, 버벅임이 생긴다 같은 위험한 경우에 분기점 방식을 사용하자.

분기점 방식은 득이 있으면 실이 있듯, 정밀도가 높은 대신 퍼포먼스 비용이 높다. 프레임 한 두개 스킵되는 경우가 상관 없는 경우에는 모두 대기열 방식을 사용하되, 프레임 하나의 차이도 용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분기점 방식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