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LOG #1

개인작으로 심심할 때 만들고있는 게임이다.

여러 무기를 줍고 조합하고 핵 앤 슬래시 액션을 펼치거나, 퍼즐을 푸는 등의 아주 작은 기획을 해두었다.

기능구현을 하면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몰랐던 기능이나 신기한 기능들을 하나씩 테스트하기 위한 스터디 프로젝트라고 봐야할 것 같다.

일단 지금까지 구현한 목록들이다.

  • 인터렉션 기능
  • 픽업 기능
  • 중첩 스테이트 머신을 이용한 무기별 애니메이션 기능
  • 플레이어 Weapon, Interaction, Status 관련 컴포넌트 구현
  • AI 뼈대 구현
  • AI Perception을 사용
  • 총, 한손검, 쌍검, 양손검 각 1개씩 더미 무기 구현
  • 더미 인터렉션 텍스트 박스 구현
  • 기본적인 인터렉터 UI 구현

추후 구현해보고 싶은 것들

  1. 타격감

Alan Noon이라는 언리얼 에반젤리스트님이 공개하신 저런 타격감을 구현해보고싶다.

타격감이라는 것 자체가 상대적이고 특정하기 어렵지만 맥락은 다들 알고 있으니 나도 내 바램대로 만들어봐야겠다.

2. Status 관리용 엑터 컴포넌트

사망, 상태, HP, 등등을 관리할만한 AI용 StatusComponent를 촘촘히 만들어봐야겠다.

나중엔 저것들도 인터페이스로 두고 각기 캐릭터마다의 StatusComponent가 상속을 통해 이것 저것이 생겨난다면, 촘촘한 베이스 클래스가 필요할 것 같아보인다.

3. Vehicle 구현

뭐좀 타고 날라댕기거나 하면 짱 재밌을 것 같다.

이건 나중에 이동후 교수님이 바이크 모델링을 주시면, 그 때 구현해봐야겠다.

4. 이펙트 만들어보기

나이아가라가 아직은 완벽하진 않지만, 이펙트를 한 번 배워보고싶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서, 나이아가라로 뭔가 한 번 해보고싶다. 뭐든지 좋으니 유튜브 영상 보면서 만들어봐야겠다.

5. 퀘스트 시스템

퀘스트는 감이 안오지만 한 번 만들어 봐야겠다. 테스트 목표를 잡기도 편해질 것 같아서 좋은 시스템이 될 것 같다.

자주 개발하지는 못하겠지만, 시간날 때나 심심할 때 만들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