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 Games 에서 만들었던 Paragon 이라는 게임에 적용되었던 애니메이션 테크닉이다.

로코모션 애니메이션 시작과 종료에서 보이는 여러 아티펙트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테크닉이다.

예를들어 정지 상태에서 걷기 Loop 로 바로 전환한다면, 발이 미끄러지며 갑작스러운 블랜딩이 일어날 수 있다.

반대로 걷기 Loop 상태에서 정지하려 한다면, 또 갑작스럽게 정지하며 여러 아티펙트가 발생한다.

이러한 경우에 대해 미리 이동 시작이나 이동 종료시 예상되는 미래의 위치에 대해서 가장 적합한 시작 또는 종료 애니메이션과 그 애니메이션의 위치를 찾는 방법이 Distance Matching 이다.

더 자세한 것은 아래의 영상 시리즈를 참조하길 바란다. 이 채널 정말 유익한 것 같다.

Epic Live 에서 Paragon에 적용된 Distance Mathcing 관련 토크도 했었는데, 좀 길지만 24분 쯤 부터 보면 내용이 나온다.

근데 집중력이 딸려서 다 못보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