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or와 Component의 차이는 크다고 하면 크고, 작다고 하면 작을 수 있다.

Actor 자체는 결국 Scene Component를 RootComponent로 세워두고 컴포넌트들을 조립하며 기능을 탄생시키기 위한 추상적 개념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UObject를 상속받아 만들어졌지만, 결국 Actor는 그 자체의 근간이 되는 ActorComponent도 UObject로 만들어졌고, 그 ActorComponent를 상속받아 트렌스폼을 다룰 수 있고, 배치될 수 있게 만들어진 SceneComponent 가 결국은 Actor라는 개념의 Body인 것이다.

둘의 차이는 거의 없으나 Actor는 언리얼 엔진 4의 개념에서 둘로 나눠 생각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가장 많이 개발해야할 것들도 Actor들이고, 외적으로, 내부적으로도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부분들이고 게임에서 보여지는 핵심적인 것들이기 때문이다.

컴포넌트는 클래스의 접두사로 U가 붙어있다 액터는 A인데 말이다.

컴포넌트 단위를 모아서 묶어낸게 액터이기 때문에 한가지의 기능에 특화된 UObject로써의 Component와 그 컴포넌트를 모아서 게임 진행에 어울리는 하나의 객체를 Actor라고 구분하기 위해서 그런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