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죠시들 감사드립니다 *^~^*

예전에 언리얼엔진 문서페이지에 변화가 생기고, 그냥 소소한 팁을 하나 공유한 적이 있었다. 올려만 놓고 신경 안쓰고있었는데… 에픽 라이브 커뮤니티 스팟라이트에 소개되었다!

넘모넘모 뿌듯하다. 이 맛에 블로그 하는거 아니겠누!!

근데 사실 뭔가 공유하는 사람들보다는 질문을 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만 눈길을 끌만한 글은 대부분 다 소개되는 것 같다. 커뮤니티가 조금 더 활발해졌으면 좋겠다.

언리얼 엔진에 대해서는 뭔가 좀 어렵다는 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던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까 나도 처음엔 좀 겁을 먹었던 것 같다. 하지만, 지금 생각하니… 결국 다 생산성을 위한 게임 엔진이다.

대부분의 기능들이 다 만들어져있고, 잘 터지는 것만 빼면… 오픈소스로 개발되는 부분도 너무 좋고, 엔진의 내부도 주석도 잘 달려있고, 가끔씩 내부가 궁금해서 조금씩 뜯어보는데, 만드는 변수 하나, 함수 하나 모두 규칙과 철학이 담겨있는 것 같아서 정말 멋있다고 생각한다.

엔진 잘쓰는게 뭐 대단한거냐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지금 생각해보니까 엔진 하나라도 잘 쓰는게 얼마나 대단한 벨류인지 토론을 해보고 싶을 정도이다… 파면 팔수록 뭔가 나온다… ㅂㄷㅂㄷ

아무튼.. 앞으로 뭔가 좀 더 신박한걸 보여주고싶다. 카페 활동도 자주 해야겠다! 오늘도 기분 떡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