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렬

https://blog.naver.com/destiny9720/221402703960

R회전행렬의 역행렬 : 전치

T이동행렬의 역행렬 : 부호 반전

S스케일 행렬의 역행렬 : 분모로 가져간다

ex:

a 0 1/ (1/b 0)
0 b ->ab (0 1/a)

변환 순서는 스케일->회전->이동(S->R->T) 으로 해야한다.

변환 순서가 다를 경우 예측불가능한 결과값이 도출됨.

트렌스폼이 생길때마다(새로운 엑터나 게임오브젝트가 생길때) 새로운 공간이 창출된다.(로컬)

월드상의 0,0,0인 월드 공간이 있다 트렌스폼을 갖고있는 것들은 로컬공간들이 월드공간안에 존재할 뿐.